맥코이는 스팍의 사고방식과 행동에 대해 아주, 매우, 굉장히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었지만 유일하게 한 가지- 크루들에 관해서는 그와 의견을 같이했다. 


엔터프라이즈의 크루들에게는 커크의 상태를 알리지 말자.


이는 자신들만 비밀을 간직하고자 하는 욕심에서 비롯된 게 아니라 사람들을 진실로부터 지키기 위해서 시행한 조치였다. 스팍과 맥코이는 자신들이 커크를 잃고 고통스러워한 것과 마찬가지로 크루들이 어떻게 가슴아파하는지를 보았다. 특히나 맥코이는 지금의 커크를 처음 보았을 때의 충격을, 아직도 잊지 못했다. 


결국 그는 모든 크루들에게 줄 부담을 홀로 지기로 결정한 것이었다. 그들은 그 이상 슬퍼할 이유가 없었다. 또다른 슬픔을 가질 필요가 없었다. 그들은 그저 제임스 커크가 돌아왔다는 사실만 알고 있으면 된다. 맥코이는 그렇게 여겼다. 


스팍 또한 이에 동의했다. 맥코이와는 다른 이유에서였지만. (스팍은 임무가 종료되는 와중에 크루들에게 불필요한 감정적 충격을 줄 필요가 없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었다) 그래서 커크의 몸 상태가 최악이라든지 그가 기억이 전혀 없다든지 하는 자세한 내용은 맥코이와 스팍만 알고 있었다. 당시 크루들에게 전달된 내용은 짧았다. 


제임스 T. 커크 함장은 트랜스포터 오작동으로 다른 우주에 갇혀있다가 돌아왔다. 건강상의 이유로 그는 함장직을 사임한다. 


돌아온 커크는 메디컬 베이의 특수실에 격리되어 있었고 그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건 맥코이, 그리고 스팍뿐이었다. 커크에 대해 신비주의에 가까울 정도로 무성한 소문이 퍼졌던 것은 그래서였다. 엔터프라이즈의 전 크루 중 누구도 돌아온 커크와 대화하거나 그를 직접 대면한 적이 없었다. 


물론 그들이 커크를 만나려는 시도를 아예 하지 않은 것은 아니었다. 주치의인 맥코이의 허가 하에 커크는 제대 후 일신을 스팍에게 의탁했고 따라서 스팍이 전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었다. 브릿지 멤버 중 일부는, 특히 우후라를 필두로 한 몇 명은 단체로 스팍을 찾아가기까지 했으나 매몰차게 거절당한 경험도 있었다. 하지만 레너드 맥코이라면, 최소한 피도 눈물도 없는 벌컨은 아니지 않은가. 크루들이 마지막으로 맥코이를 찾아갔을 때 그는 모든 권한을 스팍에게 넘겼다는 이유로 그들의 부탁을 거절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맥코이가 먼저 도움을 요청했고, 크루들이 이를 마다할 리가 없었다. 


연락을 받은 술루가 아카데미에 도착했을 때는 벌써 저녁 무렵이었다. 자신이 부순 것을 대신해 최신형 통신기를 사주기로 약속한 맥코이는 한숨을 푹푹 쉬고 있었고, 언제 왔는지 스콧까지 책상 위에 앉아 체코프와 신나게 떠들고 있었다. 


이렇게 모인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는데요. 
한 백 년쯤 됐제? 


술루가 들어서자 스콧이 농을 던졌다. 오 개월 정도 되오씀니다! 체코프도 끼어 작은 사무실 안이 왁자지껄해졌다. 맥코이는 이에 낄 생각이 없어 그저 잠자코 있었다. 한동안 사는 얘기를 주고받던 그들은 약속이나 한듯 맥코이를 돌아보았다. 


긍까, 이렇게 정예 부대를 불러제낀 이유가 뭐요 의사양반. 역시 그거요? 


스콧은 특정 단어를 언급하진 않았지만, 체코프와 술루는 이해했는지 시선을 주고받았다. 맥코이는 팔짱을 낀 채로 길게 한숨을 쉬었다. 이 선택이 과연 옳은 것인지, 자신도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이 방법밖에는 없었다. 


스팍이 짐을 데리고 있어. 그건 모두가 알고있는 사실이지. 한 달 전에는 정비소에 있는 엔터프라이즈에 들어가기까지 했고. 


스콧이 고개를 끄덕이며 덧붙였다. 


멀리서 봤소. 짐보가 그 노오란 셔츠를 입고 브릿지에 들어가시더라고. 허, 증말 눈물나는 줄 알았다니깐. 내가 달려가려 했는데-


맥코이는 길게 이어지려는 스콧의 말을 제지했다. 


그런데 지금 나는 몇 주 동안이나 짐이나 스팍을 보지 못했어. 스팍과 사소한 일로 말다툼을 좀 했었거든...어쨌거나. 그 후 체코프는 스팍이 자택근무로 전환했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최근 스팍이 자택에 들어간 기록이 손에 꼽을 만큼 적다는 것도 알아냈지. 나는 직접 가봤었는데, 스팍의 집에는 아무도 없었어. 


맥코이가 미간을 찌푸린 채 자신의 팔을 톡톡 두드렸다. 


그럼 스팍과 짐은 도대체 어디에 있을까? 


몇 가지 사실을 제외했지만 결정적인 이야기들은 충분히 전달된, 맥코이의 브리핑이 끝나자 체코프와 스콧이 눈을 깜빡이며 고민에 빠졌다. 그들은 거기서 막힌 상태였다. 스팍이 있는 곳을 찾는다면, 그곳에 커크도 있을 텐데. 맥코이마저 인상을 풀지 않는 가운데 술루가 천천히 손을 들었다. 


그 질문에는 제가 답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우후라는 우주에 있어 그들의 작전에 함께하지 못했고, 캐롤 또한 출장 때문에 자리를 비운 터라 그들에게 응원 메세지만을 전해왔다. 


짐에게 안부 전해줘요. 
제 안부도요. 
염려 딴딴히 붙들어 매라굽쇼. 


스콧이 가슴을 팡팡 쳐 보였다. 우후라와 캐롤이 통신을 종료하자 스콧이 호버링 카 뒷자석을 돌아보았다. 키보드를 두들기던 체코프가 고개를 끄덕이며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였다. 


잘 들리쇼? 


스콧의 질문에 술루와 맥코이가 차례로 답했다. 그들의 목소리는 스피커에서 흘러나왔다. 


깨끗하게 잘 들립니다. 
잘 들려. 


체코프와 스콧은 스타플릿 메디컬 센터 지하주차장에 주차한 호버링 카에 있었고 술루와 맥코이는 센터 내부에 있었다. 스콧은 모니터링을, 체코프는 해킹을, 술루는 작전 지휘와 스팍 블로킹을, 맥코이는 커크를 찾는 역할을 맡았다. 


기억하시죠? 제가 스팍 대령님을 붙들고 시간을 끌테니 닥터는 그 사이에 먼저- 
그 설명만 다섯 번째야! 


술루의 말에 맥코이가 투덜거림으로 답했다. 술루는 지난번의 경험을 토대로 스팍이 센터 로비 대신 뒷문을 이용할 거라 예상했고 그것은 적중했다. 스콧이 속삭이듯 외쳤다. 


주인공 오셨수! 


알고보니 스팍은 개인 차량이나 대중교통 대신 무료 셔틀만을 이용했다. 탑승 기록이 남지 않는 유일한 교통 수단이었다. 또한 맥코이를 비롯한 크루들이 스팍을 쉽게 찾을 수 없었던 이유이기도 했다. 스팍은 셔틀에서 내려 잠깐 주변을 살피고는 센터 뒷문으로 들어왔다. 모니터를 주시하던 스콧이 고개를 들어 창문으로 스팍을 확인했다. 그는 주차장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자 직원용 엘리베이터로 직행했다. 


움직여, 움직여! 


스콧의 재촉에 술루가 비상계단에서 튀어나갔다. 술루를 알아본 스팍은 멈칫했고 그 틈에 술루가 인사를 건네며 웃었다. 본격적인 작전 시작이었다. 


또 뵙네요. 





사실 이 소설의 장르는 첩보 액션 스릴러 입니다 


Posted by 카레우유 :